메가 독서 논술 A단계 2 : 봄과 여름 - 초등1~2학년 초등독서논술 메가 독서 논술 A단계 2
엄은경 외 지음, 류미선 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 독서 논술
A단계-초1~2

 

                                
                                                
               

막둥이랑 엄마표 논술 진행하고 있어요

메가 독서 논술 교재는
A단계 총 5권 구성인데요
한권당 4주분량이예요

A2는 봄과 여름을 주제로
동시/설명문/동화- 독서논술
우리말 바른 글쓰기-어법,문법,글쓰기 활동이 있어요

첫주 동시를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어요
봄 하면 떠오르는 것을 물었더니

막둥이는~
봄야구!!! 라고 기분 좋게 소리칩니다 ㅎㅎㅎ
또, 봄나들이, 봄소풍~~^^


* 어떻게 읽으면 재미있을까?
말의 느낌을 생각하며 큰 소리로 한번,
박수치며 노래하 듯 한 번 읽기~~

아~주 신나심 ㅎㅎ
동시인지 랩인지 노래인지 ㅋㅋㅋ
동시 읽기가 재미있구나~~~

                                                                     

동시는 어떤 느낌일까?
무슨 뜻일까?

읽기 전 활동으로 다양한 생각 떠올리기 활동을 했네요


아롱다롱 나비야- 동시를 읽었어요

(나비가 움직이는 모양을
흉내 내며 읽으니 재미있대요)

아롱다롱 나비야 동시 글자 순서대고 점 잇기하며
재미있게 한번 더 읽고
나비 그림 완성했네요

<막둥이가 완성한 나비 동시>
~흉내내는 말, 반복되는 말 넣기

팔랑팔랑 나비야
아롱다롱 꽃밭에
조심해서 오너라

아롱다롱 나비야
아롱다롱 꽃 위에
예쁘게 앉아라

신비로운 꽃 속에
공주처럼 잠들어
붉은 꿈을 꾸어라



밤 벚꽃- 동시 읽기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 하듯 읽어보았어요)

                               
                               

읽고 나서 활동으로
밤 벚꽃에 나오는 낱말 찾기도 하구요
벚나무를 보았을 때 내 느낌 생각나는 대로 쓰기도 했어요

막둥이는
-나는 벚나무가 구름 같아
왜냐하면 구름처럼 몽실몽실 하예서~~ 라네요

봄바람- 동시 읽기

(반복되는 말이 나오면
더 큰 소리로 읽기로 했어요 )

                               
                               



봄비의 발뒤꿈치- 동시 읽기
(봄비의 몸짓을 흉내 내며 읽어 보았어요)

읽고나서
- 동시 내용을 설명이 맞는 지, 틀린 지 찾아보기
-동시에 나오는 흉내내는 말이 어떤 느낌이 나는지
생각 쓰기도 했어요

토도도도~ 도토리가 떨어지는 소리라고 하네요
ㅋㅋ
동동~ 미역이 바다에서 떠 다니는 것이래요
ㅎㅎㅎㅎ

                               
                               



고향의 봄~동시 읽기
(머릿속에 고향의 모습을 떠올리며 읽어보기)
아직 초2에게 고향이라는 단어가 주는
느낌을 알기엔 좀 이른가봐요

시골을 생각하더라구요
^^
문제 중에
할머니가 사진을 보며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사진에는 무엇이 찍혀 있을까요??
문제에 막둥이 답은~~~^^

우리 할머니는 맨날맨날
똑같은 사진만 봐요

사진 속엔 어렸을 때
남자친구의 사진을 봐요
라고 썼어요
ㅡ.ㅡ

사실 남자친구도 아니구요
남친이네!!!그랬답니다 ㅎㅎㅎ


                                                                                                                      

엄마표 논술!!!
매주 한가지 주제로
막둥이랑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일주일 활동 마무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