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독서 논술 A단계 1 : 학교와 친구 - 초등1~2학년 초등독서논술 메가 독서 논술 A단계 1
엄은경 외 지음, 박수정 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막둥이랑 시작한 논술교재~

 


초2 막둥이랑 논술 시작했어요
셋째라서 논술 교재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제대로 계획하고 진행한 적이 없네요

막둥아~ 이제 우리도 논술 함 하자!!


 

 

메가 독서 논술은


초등1~2학년 교과에 맞춰 구성되었어요

 
총 5권 세트/ 권당 4주 분량

학교와 친구/ 봄과 여름/
이웃과 직업/ 가을과 겨울/
우리나라와 이웃나라



A1 학교와 친구

< 첫째 주- 학교에 가면 알 수 있어>

교과 연계 단원
1학년 1학기 학교 1단원-우리 학교
1학년 1학기 학교 2단원-우리는 친구

막둥이랑 첫주꺼 4일동안 진행했어요

**읽기 전 활동**
 막둥이랑
생각하기/ 이야기 나누기
2장 분량~

학교에서 즐거웠던 일은 뭐야?
그림을 보니 상을 받고 즐거워 하고 있네

~~ 엄마, 나는요~~
우리반에서 1등으로 쿠폰을 뽑았는데
간식 쿠폰이 걸려서 기분 좋았어요
치토스랑 젤리랑 꼬깔콘 사서 가져간 거 쓸래요
^^


 

학교에 가면 어떤 곳이 있을까?
학교는 어떤 곳일까?
나와 생각이 같은 사람 찾기를 하고
내 생각을 쓰는 활동이 있었어요

막둥이 생각은요
~~ 나는 여러가지를 배우는 곳이라고 생각^^
왜냐하면 학교에서 수업을
여러가지 배울 수 있기 때문이래요
ㅋㅋ

어떤 낱말일까?
지각/ 등교/하교/수업 낱말 알기도 하구요


 

** 읽으면서 **
동화를 읽고
한 바닥에 한 문제씩 풀어보았어요

동화가 5장 분량이예요
소리내어 읽어보았어요

 


                              

얄리의 마법학교 이야기는 막둥이가 읽으며
재밌다고 자기 생각을 쫑알쫑알


 

 

**읽고 나서 **
총 5장 반 분량이예요
하루만에 다 풀지 않고 나누어서 했어요

 

등장 인물 알아보기
본문 내용 확인문제
내게 얄리와 같은 친구가 있다면
반장으로 뽑을 건가요? 묻는 질문이 있었어요

막둥이는 뽑지 않는다에 1표 ㅋㅋㅋ
왜??
왜냐하면~ 방학동안 숙제를 하지 않아서래요

학교에는 어떤 장소가 있고
무슨 수업을 하는지 생각쓰는 문제가 있어요

운동장 그림을 보고 막둥이가
운동장에서 꽃 그리기 수업을 했어요

엄마 왈~~ 운동장에서는 체육을 하잖아!
막둥~~ 아니예요 체육은 강당에서 하는 건데요
^^;;;
운동장에서 체육 안해?
네!! (당연하게 끄덕)
아~ 그렇구나~ 그럼 니 생각대로 써
ㅎㅎㅎㅎㅎ

첫째, 둘째 키울때는 고분고분
엄마말대로 공부 시간에도 조용했는데
막둥이는요 ~~ 달라요 ㅋㅋ
자기 할 말 다~ 하고
자기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건 분명히 말해요 ㅎㅎㅎ

요놈이랑 논술하니까 할 맛 나네요

 


                               
                               

학교에 가기 싫은 이유와
좋은 이유를 쓰는 문제에는요

싫은 이유- 받아쓰기를 하고
점수가 조금 밖에 안나오면 학교에 가기 싫다!!

좋은 이유-친구들을 만나기 때문이다 ^^
ㅋㅋㅋ
웃음 참으며 표정 관리하는게 힘들어요 ㅎㅎㅎ

학교는 무엇을 하는 곳이니?

내 생각- 학교는 수업을 받는 곳
왜냐하면 어른이 되어서 똑똑해지려고
^^;;;


 

                                                                                                                      

막둥이의 일기


~~ 오늘 떠들어서 꾸중 1점을 받았다
기분이 안좋았다

다짐1-앞으로는 칭찬은 많이 받겠습니다
다짐2-앞으로는 발표를 많이 하겠습니다

크크크크
메가 독서 논술 넘 재미있어요

읽기 전 활동/ 읽으면서/ 읽고 나서
각 활동들을 따라가며 하나씩 문제를 풀다보니까
생각들이 통통~ 튀어나오네요

자기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도 되어서 좋아요

메가 독서 논술~~ 5권 세트 완주하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