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세계 나라 이야기 레벨 2 (초등 2~3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일 1독해


초등국어 독해 문제집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훈련


                                

                         

<레벨2 >
초등2~3학년 교재를 하고 있어요

과학 이야기(과학)
세계 나라 이야기(사회)
세계 명작 이야기(국어)


*1일 15분 짧은 글로 쉽고 재미있게!
*교과지식 업!~배경 지식 풍부하게!
*하루 한 편으로 학습 습관 탄탄하게!

세계 나라 이야기편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까 궁금해지네요

5파트, 총25개의 지문이 있어요
유럽
러시아,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메리카

독해를 하면서 나라를 찾아볼 수 있게
세계 지도가 앞장에 있답니다

 

막둥이는 엄마가 가고 싶은
하와이랑 프랑스를 찾아보고

첫 이야기에 나오는 이탈리아도 찾아보았어요

 

하루 1장
1일 분량 정말 부담없죠^^

* 이탈리아 *
<피아노의 탄생>

엄마도 몰랐던 피아노의 역사를
막둥이랑 독해하며 알게될 줄이야 ^^;

'피아노포르테'의 뜻을 아시나요?
처음 피아노는 4옥타브의 음만 낼수 있었대요

옥타브가 뭐지??
첫 음부터 8개음까지의 폭을 말해요
도레미파솔라시도

막둥이 읽다가
높은 음 내기 한다며
때아닌 도전을 ㅋㅋㅋ
넘 웃겨 사진을 못찍었네요 ~아쉽 ㅋㅋ

* 이탈리아 *
<파스타의 이모저모>

역시 이탈리아!~하면 파스타!!
피자랑 파스타는 이탈리아 요리예요

'파스타' 는 '반죽'이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스파게티'는 '가는 실' 이라는 뜻이구요

마카로니랑 라사냐도 알게되었답니다

* 독일*
<독일의 전통과자>

바움쿠헨이라는 과자를 먹어본 적은 없지만
나무의 나이테 모양처럼 생긴
독일 전통 과자라는 건 알아요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슈톨렌
먹고싶어라~~~
크리스마스에 독일가면 먹을 수 있겠군~~♡

 

*오스트리아*
<음악의 도시, 빈>

수 많은 음악가가 활동한 도시죠
막둥이는 아직 음악가에 대해 잘 몰라요^^

클래식 음악 연주회와 오페라 이야기에
이것저것 궁금한게 생겼나봐요


세계 여러나라 이야기에 호기심을 느끼고
지도 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참 좋네요

초등 독해 교재 여러가지 많은데
세계 나라 이야기편을 만날 수 있는
1일1독해 참 괜찮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