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과학 이야기 레벨 2 (초등 2~3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메가스터디
1일1독해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독해

메가스터디에서 초등 독해력 교재가 나왔어요

형아 누나가 메가스터디 교재 풀고 있는데
막둥이도 메가 도전합니다 ^^


1일 1독해 단계 구성

레벨 1(4권)~초1,2
과학/ 동물/ 세계여러나라/감정

레벨 2 (3권)~초2,3
과학/ 세계여러나라 /세계명작이야기

레벨3(3권)~초 3,4
과학/ 우리몸 /우주이야기

초2 막둥이랑
레벨 2과학 이야기부터 시작했어요

 

과학 이야기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5가지 주제별 다양한 글감
*동물*
물고기 /곤충 /고양이 /오징어와 문어 /개미지옥 ~등

*식물*
겨울에도 잎이 달린 나무/
식물은 물이 왜 필요할까/
선인장 가시는 어떤 일을 하나요 ~등

*우리몸*
상처가 나면 왜 피가 날까요?
모기에 물리면 왜 가려울까요?
손톱은 어떤 일을 하나요? ~등


*관찰*
모래에 자석을 대면 어떻게 될까요?
양파를 썰면 왜 눈물이 날까요?~등

*자연*
낮과 밤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요?
달에는 왜 무늬가 있을까요? ~등

 

아이가 호기심을 느낄 재미난 주제들이예요

한 편의 독해양이 1장입니다
정말 부담없죠^^

쓰기 중심의 문제도 있구요

어려운 어휘와 한자어 설명이 있어서
어휘도 함께 알아볼 수 있어 좋아요

삽화와 사진이 있어
본문 이해력을 높이고  호기심도 배가 되네요


소리내어 읽기!!
독해 문제집은 항상 음독으로 하고 있어요


곤충은 어떻게 호흡을 할까
사진을 보며 기문의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었어요

호흡의 뜻을 글에서 찾아서 알맞게 쓰기도 하구요

본문 내용이
국어, 사회, 과학을 주제로 해서
교과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해 준답니다

고양이에게 수염이 왜 필요할까?
엄마도 궁금해지네요

과학 지문들이 막둥이가
정말 흥미롭게 읽을거리로 가득해서
즐겁게 진행하고 있어요

1일 1독해
1장만 하면 하루분량 끝이라니 ㅎㅎ
막둥이가 1장은 넘 적으니까 2장씩 하겠대요
오~~ 그 열정 좋아♡♡

 

막둥이는 동화책보다 학습만화를 더 좋아해요
흑흑~

책 읽기로 채워지지 않는 독해력은 ㅠ ㅠ
이렇게 독해교재를 꾸준히 풀면서
채워나가야 될 것 같아요


그래도
손에 힘 팍팍 주고 쓴 글씨체 ㅎㅎ
도치 엄마눈에는 이쁩니다 ㅋㅋ

 

메가스터디 1일1독해교재
매일하는 양으로 딱! 좋지요

학습 습관 Good~~!

 

메가스터디 1일1독해 레벨2
과학부터 시작해서
세계여러나라랑 세계명작이야기까지
쭈욱 ~~ 고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