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카의 플러스 마이너스 퀘스천 (+ - ?) 영어 - 국가대표 영어 선생님
에리카 최 지음 / 사람in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국가대표 영어 선생님 에리카의
+ - ? 영어


플러스 /마이너스/ 퀘스천
평서문/ 부정문/의문문

국가대표 영어 선생님 에리카의
영어 말하기 훈련은 이렇게~~
 

김연아,유승민, 윤성빈 선수는
어떻게 영어를 잘하게 됐을까?



 

에리카
국가대표 영어교육자&방송 영어 진행자

김연아 선수 외국어 수업
외신기자 영어 인터뷰 전담 교육

EBS 매일 10분 영어
~<에리카의 순간발사+-?>진행

긍정문-부정문-의문문
말하기 연습으로 원활한 대화 가능


공부 시간도 없고
공부 습관도 잡혀있지 않은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공부법

쉽게 말할 수 있는 영어
스피킹에 알맞은 영어 공부법을 알려줍니다

Be동사/일반동사
현재/ 과거/ 미래
현재진행형 /과거진행형
조동사/ 권유 /청유 /명령문

이 교재로 unit 6 까지 공부 완료했어요
be 동사, 일반동사
현재, 과거의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을 했고
이제 오늘부터 unit7 들어갑니다

*** 이 교재의 장점은 ***
생각없이 순간적으로
영어가 나오게 하는
스피킹 학습법이라는 점이네요

말할 때 동사 변형이 헤깔려서
생각할 틈이 필요했는데
반복해서 연습했더니 쉽게 말이 나오네요 ^^

 

<Teacher's Tip>
< + - ? 훈련 >

각 유닛의 핵심설명
동영상 QR코드로
에리카선생님의 강의를 들을수 있어요

Unit 1
be 동사 현재
am/ are/ is

+  입니다 ,예요
-  아닙니다, 아니예요
? 입니까? 이에요?

 

be 동사 현재는 쉽죠 ^^
가장 기본이 되는 be 동사 부분은 ㅎㅎ 자신있게 휘리릭~~

하지만 뒤로 갈수록 바로
읽고 말하고의 사이에 약간의 갭이 생기네요 ㅋㅋㅋ
어떤 동사? 변형? 원형? 헤깔리기 시작하는 시간이 곧 와요

<Quiz> +-? 혼합 훈련
<Erica's Note>
알아두면 좋은 정보요약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이 섞여있을 때
바로바로 튀어나올 수 있게 훈련해요

에리카 노트도 동영상 강의로 들을 수 있어요

< 이럴 땐 이렇게 >

상황회화 ~실제 상황에선 이렇게 쓰여요
말하기 연습을 해요

<단어의 힘>
영어는 우리말로
우리말은 영어로
 

 

 

< 유닛2 >

 


일반동사 단순현재

I /You /We /They
쭉쭉 써내려 갑니다~~

합니다/하지않습니다 /합니까?
Quiz 부분도 무난하게 ~~

 

 

Erica노트
비슷하지만 뉘앙스가 다른 단어에 대해 나왔어요

 

운동하다


work out
근육을 만들기 위해 gym에서 열심히 땀을 흘리는 당신

exercise
가볍게 몸을 푸는 느낌의 운동하다

train
선수들이 훈련하나의 느낌

practice
뭔가 특정한 기술을 연습할 때 쓰는 단어~

Unit 3
일반동사 단순현재
She/He/It

현재 + 3인칭

 

이제부터 신경써서 공부해야죠 ^^
3인칭 단수가 현재일 땐 -s
부정문에서는 dosen't
의문문에서도 Do가 아닌 Does 를 써야하죠

 

 

 

 

유닛4
Be 동사 과거
Was/Were
~였어요 /아니었어요/아니었습니다

 

 

유닛 5
일반동사 규칙 단순과거
일반동사 -ed

했어요 ~ed
하지 않았어요 didn't +동사원형
했었나요? Did +주어+ 동사원형~?

 

 

+-? 영어
이 세가지 문장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야
스피킹을 잘 할 수 있어요


에리카 선생님이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활용했던 독특한 학습법


단순한 것 같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말하기 훈련이네요

이제 유닛7 미래표현으로 넘어갑니다


교재를 마쳤을 때 발전된 회화실력으로 더욱 자신감이 생기기를 바라며 고고!!

 

입에서 영어가 순간적으로 나올 때까지
말하기 훈련을 계속 해 볼 생각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