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위인 동화책 + 만들기책) - 고대부터 삼국 시대 인물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토이바오 지음, 류녹수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고대~삼국시대 인물 알기

초등 한국사 입문은 놀이로 시작하면 좋겠네요

한국사 체험 키트~~
궁금하시죠?^^


요즘 한국사 책 정말 잘 나오네요

막둥이 이제 한국사 슬슬 시작해볼까 하던 참인데

가위 잡고 한국사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위인 동화책 + 만들기책
뭔가 부족한 것 같다구요??

안을 펼쳐보면 내용이 풍성~~해요


<위인 동화책>

각 권당 20명위 위인이 나와요
1~3권까지 모두 합하면 60명의 대표 인물들을 만날 수 있죠

1권에서는 고대부터 삼국 시대 인물을 알아보아요

 

*인물마다 총 4 page
4개의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 인물마당- 인물 프로필을 질문과 대답으로 알수 있어요
2 이야기 마당- 동화를 읽어요
3 지식 마당- 역사적 배경, 시험에 자주 나오는 지식
4 퀴즈마당- 쉬운 퀴즈를 풀어요


저학년이 처음 한국사 시작할 때
딱! 요정도 분량이면 괜찮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막둥이가 읽기에 부담이 없는 양^^
그래서 소리내어 읽기로 하고 있어요

소리내어 읽기 강추!!!예요
moon_and_james-2

각 인물마다 재미있고 신기한 이야기들을 읽으며
역사를 조금씩 알아갈 수 있답니다


요렇게 간단한 퀴즈를 풀어보면서
앞의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 참 좋네요
문제가 너무 많으면
막둥이 싫어할텐데 ㅎㅎㅎ 딱 2문제라서 부담없어요 ㅋㅋㅋ


근초고왕 프로필을 보고^^
이야기를 읽고
문제도 휙~ 풀어본 후에는

???????


 

**만들기책으로 놀아야죠 ^^**

<조립형 입체인형 만들기>

근초고왕 만들기를 합니다
ㅎㅎㅎ

** 꼭 기억해야할 핵심 인물은 입체인형으로 만들어요**
시리즈 전체를 다 만든다면 모두 30명의 인형이 완성된답니다
와우~


막둥이의 가위 잡고 한국사~~~

열심히 가위질을 하고 있어요
입체적으로 붙이는 것은 옆에서 누나가 보더니 도와주네요
누나도 은근슬쩍 만들기를 하고 싶어합니다 ㅋㅋㅋ


막둥이가 한국사 입문으로 시작한 책~~
누나도 재밌다고 같이 읽어요

엄마는 같이 읽고
같이 만들고

또 게임도 같이 해서 넘 좋아욤~~~




<손쉽게 만드는 미니인형>

이 책에 나오는 인물 20명을 만들어요
미니 인형은 각 인물마다 2벌씩 있어서 게임에 활용해서 쓰면 좋네요

*인물을 대표하는 물건이나 상징들을
미니인형에 붙인답니다

앞면에는 인물의 이름이나 상징물에 대한 정보가 없어요
뒷면으로 돌리면 이름이 나오거든요

요렇게 세워놓고 인물 맞추기 놀이를 해보았어요

상징물이 함께 있으니 척 보면 척척!! 맞추네요
한국사 외우기 힘들다구요??

놀면서 배우면 그냥 알아요^^
신기할세~~


<가위 잡고 한국사 주사위 놀이판>

요렇게 주사위 놀이까지 있는 구성!!
참 마음에 들어요



주시위를 던져 출발에서 도착까지 먼저 가는 사람이 승리하죠
미니 인형을 말로 세워요

나라를 세운 경우 +2,
작은 승리나 좋은 일은 +1
큰 승리는 타임머신을 타고 특급이동~~

슬픈 일은 한번 쉬세요
과거로 돌아가야 할 수도 있어요 ㅎㅎㅎ



한 권씩 동화 읽고~~
가위 잡고 만들고~~
게임을 해요

막둥이랑 재밌게
놀면서 알아가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