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북 - 대박 쇼핑몰속에 감춰진 마케팅의 비밀
임성기 지음 / 한빛미디어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재고품 처분하려고 오픈마켓에 올렸다가 장사가 잘되어서 아예 온라인으로 옮겼어요.

원래 옷입는 것을 좋아해서 재미삼아 해봤는데 팔리더라구요

그냥 취미삼아 안입는 옷 올렸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다 예전 얘기다. 1998년 옥션이 등장하고 2002년 지마켓이 등장할때 이야기다.

지금은 2008년, 온라인시장은 그 크기가 10배이상 불어났고, 지금 이순간에도 쇼핑몰 창업의 열기는 식지않고 있으며 수없이 많은 쇼핑몰이 생기고 사라진다.

자본금이 넉넉하지 않아도 되던 시기는 지났다.

물건만 좋고 가격만 적당하면 팔리던 시기는 지났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그런줄 안다. 각종 언론매체와 창업관련업체 그리고 온라인창업관련 서적들이 여전히 그렇게 말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럴것이다.

이책에는 다양한 마케팅기법이 숨겨져 있지는 않다.

지금 현재 온라인창업자들이 하루정도 인터넷을 뒤지면 나오는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잘 정리되어 있을 뿐이다.

무슨광고를 하면 어떻고, 어떤광고는 이렇고...하지만 결국은...

돈, 돈이다.

이제 온라인창업도 돈 없으면 안되는 어엿한 창업아이템이 되어버렸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알려진 마케팅기법중에 자신에게 알맞는 기법을 찾아보라고 하고 있다.

돈이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상황에 맞게끔 사업적 마인드를 가지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보라고 한다.

허황된 10억이나 대박을 외쳐대는 허접한 일반 쇼핑몰 창업서적에 비하면 정말 여러번 읽고 온라인시장과 나자신을 분석하고 정리하게끔 만드는 좋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머리가 조금 더 복잡해지기는 했지만, 지금 내가 처한 현재의 상황은 직시하게 되었다.

쇼핑몰을 하고자하는 사람이나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권해주고는 싶지만, 내심 알려주고 싶지않는 기분이 드는 것은 왜일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