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파이어족이다 - 월급 없이도 현금이 따박따박 들어오는 파이어족 5인의 투자법
부자로드 외 지음, 박시현 엮음 / 이레미디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서적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나는 파이어족이다

지은이 : 부자로드, 신념있는헌터, 제꿈은, 안빈낙도, 놀부맘

엮은이 : 박시현

출판사 : 이래미디어

초판1쇄 발행 25/11/10


전세계적으로 투자 광풍이 불고 있다.

월급만으로는 자산 가격이 오르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벼락거지' 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과거, 경제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금리가 높은 환경에서는 근로소득을 통한 저축으로도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었다. 그러나 국가와 기업별로 성장이 차별적으로 나타나고 금리가 낮은 지금의 경제 환경에서 저축만 하는 것은 나의 구매력을 실시간으로 떨어뜨리고 있는 행위인 것이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이 부동산과 배당주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려나간 과정을 설명해 준다.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재테크로 부를 일궈가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부자로드 - 15년간 부동산 투자로 수도권 아파트 7채를 보유하여 100억원 대 부동산 자산을 형성함.

신념있는 헌터 - 지방 소재 중소기업을 다니며 적립식 배당주 투자로 파이어족이 됨.

제꿈은 - 흙수저 출신 부부들인 직장인으로 실천하기 쉬운 방법으로 부동산과 금융 자산으로 월 300만원 현금흐름 만들어 냄.

안빈낙도 - 소방공무원 생활을 하며 부동산, 주식, 창업으로 부를 이뤄내어 조기은퇴를 함.

놀부맘 - 부동산 투자와 공간대여, ETF 투자 등으로 월 현금흐름 770여 만원을 만들어 냄.


이들이 부를 이뤄가는 과정은 각기 다르지만 소비를 통제하고 자산에 투자를 하여 자산을 이루거나 현금흐름을

확장시켜 나갔다는 공통점이 있다.

평범한 직장인들은 누구라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방법과 경험을 설명해 주고 있다.

부자가 되겠다는 의지와 어느정도의 자산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배웠다.

이들이 부를 이뤄가는 과정이 궁금한 사람들은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