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럼 분 PLUM BOON 2015 - Vol.1, 창간호
RHK타이완문화콘텐츠연구소 편집부 엮음 / RHK타이완문화콘텐츠연구소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2015년 신간도서 / 대만문화잡지]

"플럼분 PLUM BOON. 1호" 를 읽고!


2015.06.17.





이번에 신기한 대만문화잡지를 가져왔답니다!!!

여러분 대만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저는 친한 대만친구가 있어서 대만에 대한 관심은 많았는데

막상 이번에 플럼분 1호를 읽으면서 정말 제가 알고 있던 대만은

대만이 아니였다는걸 깨달았답니다

아는게 하나도 없더라고요.....ㅠㅠㅠ



이번 포스팅과 다음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플럼분 PLUM BOON. 1호, 2호" 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플럼분 PLUM BOON. 1호" 맨 처음은 아주 가볍게 대만문화산책으로 시작합니다
대만하시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당연히 야시장, 다양한 먹거리, 버블티....ㅎㅎㅎ 다 먹을것뿐!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플럼분 PLUM BOON. 1호" 에서 이렇게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을 소개해주고 맛있는 먹거리도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속닥속닥~



이렇게 재미있는 대만 여행? 대만 문화뿐만 아니라 이렇게 대만 문학도 실려있답니다
새삼 신기했어요 일본 문학작품은 가끔 접한 경우가 많았는데 대만 문학은 
이번 "플럼분 PLUM BOON. 1호" 를 보면서 처음 읽어보았답니다
나름 흥미롭고 재밌어요 길어서 읽느라 헉헉대긴하지만... 금세 후루룩 읽을 수 있답니다 걱정 노노!


비록 전편이긴 하지만 타이완소설을 통해 그들만의 문학에 담겨진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용은 비밀! 여러분들이 읽으셔야죠 스포하면 재미없죠 그죵??
모른다고는 안할래요 흠흠



우리나라와 대만은 매우 닮은 점이 많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답니다
바로 "플럼분 PLUM BOON. 1호" 에 식민지 조선과 타이완 그 교차점에 대한 특집을 읽고....
저는 대만이라는 나라를 알긴 했지만 그들의 아픈 역사는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중국의 지배로부터 벗어나길 원했지만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았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만!
뭔가 우리나라와 비슷한 나라라는것이 느껴지나요??


타이완의 역사를 면밀히 보면 볼수록 마음이 찢어지더라고요
뭐이리 비슷한 점이 많은건지.... 대만역사도 배워보고 참 유익한 책이었어요


마지막에 또 깨알같이 여행정보를 흘리고 가시는 "플럼분 PLUM BOON. 1호" 님! 총총...
헤헿! 사이사이 대만 여행뿐만 아니라 대만 문화, 대만 문학, 대만 역사 등등의 컨텐츠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대만문화잡지입니다!!!!!


한 번 읽어보시면 엄청 유식해질거 같아요!
나중에 대만친구 만나면 자랑해야지ㅎ
다음 포스팅에는 "플럼분 PLUM BOON. 2호" 가지고 올게요ㅎㅎ

다들 굿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