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럼 분 PLUM BOON 2015 - Vol.2
RHK타이완문화콘텐츠연구소 편집부 엮음 / RHK타이완문화콘텐츠연구소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2015년 신간도서 / 대만문화잡지 / 꽃보다 할배 대만편]

"플럼분 PLUM BOON. 2호" 서평


2015.06.18.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플럼분 PLUM BOON. 2호" 에 대한 간략한 서평을 남기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 재밌게 보셨나요??

저는 사실 외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요 이런 대만문화잡지 같은 장르를 참 좋아한답니다

"플럼분 PLUM BOON. 2호" 는 1호랑 어떻게 다른지 한 번 볼까요??



대만여행을 아직 구체적으로 짜보진 않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타이베이 위주로 보고 오더라고요

그래서 타이베이 이외의 도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고 있었는데

"플럼분 PLUM BOON. 2호" 맨 처음에 이렇게 가벼운 주제로 시작합니다

"지우펀" 적어놔야겠네요ㅎㅎ

다들 적으셨죠??


지우펀 관광명소의 먹거리도 간략하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대만하면 망고빙수가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했는데 지우펀의 떡 빙수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땅콩 아이스크림!!!!



처음부터 재미있는 테마가 있어서 반가웠어요

역시 뚜벅이는 여행하면 눈이 막 돌아갑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대만이라는 나라가 유명해진 이유가 있지요~




벌써 작년 여름이네요 작년 이맘때쯤 꽃보다 할배 대만편으로 

우리나라에서 대만여행에 대한 급속한 수요증가가 일어나고 있고

지금도 꾸준히 대만으로 여행을 가고 대만 사람들도 많이 한국에 온 답니다!



저도 이 꽃보다 할배 대만편을 보면서 꼭 가야지 하고 

계획을 잡아놓았답니다 !!!!!



<꽃보다 할배 대만편> 의 인기로 직항편도 많이 늘어나고 

무엇보다 많은 저가항공들이 대만을 취항지로 많이 두고 있어서

예전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대만에 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런 여행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주제 컨텐츠도 있었습니다

 바로 대만 사람이 세운 유명한 기업!!!!

잉?? 저는 금시초문인데 진정이게 정말 사실인건가요??



노티카, 유튜브, 야후를 모두 대만 사람이 만들었다니 정말 놀라워요!

정말 정말 생각 의외로 저는 왜 당연히 미국이라고 생각했을까요....뀨

생각 의외로 대만이 IT 강국이네요!




그리고 플럼분 1호를 이어 "플럼분 PLUM BOON. 2호" 에도 

화동부호 2편이 실려있답니다

대만 친구한테 부탁해서 화동부호 전편을 읽어보고 싶어요ㅎㅎ



깊은 역사가 있는 베이터우 지역의 타이완 온천 이야기도 있답니다

대만도 온천이 유명하다니 여행을 가게 된다면 꼭 가야겠어요!



"플럼분 PLUM BOON. 2호" 에도 1호와 같은 야시장 이야기가 담겨있는데

가벼운 이야기가 아니라 야시장에 담긴 대만 이야기를 풀어쓰고 있답니다

야시장에 이런 스토리가 있고 이런 스타일의 야시장도 있다니

알면 알수록 참 매력적인 대만 야시장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