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의 창조자들
이남훈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년 6월 신간도서 / 직장인 추천도서]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의 창조자들. "메신저"


2015.06.21.





오늘은 꽤 오랜만에 자기계발서 서적을 들고 왔습니다

특별히 제 블로그를 봐주시는 많은 직장인분들과 예비 직장인분들

취준생분들 대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하고 유익한 2015년 6월 신간도서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 되었지만 아주 핫!한 아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보기도 했고

글을 많이 써보면서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이

무엇이든지 간에 그 안에 메시지가 담겨있음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메시지가 어떻게 전달되느냐 어떻게 와닿았느냐는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고 사람마다 가지각색입니다



뼈에 새겨지는 한마디 '메시지의 힘'

오늘 추천도서인 "메신저" 에서는 이러한 메시지 전달에 3가지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T.R.D. 법칙!



Trigger 격발 : 메시지는 탄환이다

Remind 연상 : 메시지는 씨앗이다

Diffusion 확산 : 메시지는 세포다



뒤에서 책 소개를 자세히 하면서 "메신저" 에서 소개한 위 법칙도 소개하겠습니다




2015년 6월 신간도서 "메신저" 를 읽기 전! 여러분들은 Messenger 라는 의미를 잘 알고 계신가요??

메시지로 승부하라! 라는 강렬한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무엇보다 메신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 윈프리나 마틴 루터킹, 스티브 잡스뿐만 아니라 이건희 회장님까지 등등!!

많은 CEO분들과 유명한 인사들이 먼저 떠오르네요




메신저가 유명인사나 CEO, 연예인 등에 국한되어있다는 것은 선입견입니다

대중들, 즉 일반인들 중에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남기는 메신저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예시로 든 사례가 바로 고려대학교의 "안녕들하십니까" 대자보입니다



정말 저 당시에 대자보 하나로 엄청난 여론과 언론의 반응이 뜨거웠었습니다

''의미' 부여되어있었던 "안녕들하십니까" 대자보로 인해 대한민국은 떠들썩했었죠

이러한 것이 바로 메신저의 역할이라고 합니다

팩트에만 빠져있는 대중들에게 팩트에 의미를 부여하여 전달하는 역할!

이것이 메신저의 역할입니다



자주 고려대를 방문하는데 요즘도 종종 여러 대자보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여러모로 생각이 많이 깨어있는 대학생들이 많다는 점이 

아직은 살 만한 세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메신저가 뛰어난 메시지 전달 능력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그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마음에 새기는 대중이 없거나 대중이 받아들일 수 없는 메시지라면

어떨까요?? 이런 관점에서 생각해보니 대중과 메신저의 소통 관계가 참 중요하다는 걸 느낍니다

둘 중에 하나라도 소통 관계에서 소홀해선 안 되는거죠 일방적인 소통은 없으니까요



그러므로 메신저는 대중과 꾸준히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메시지의 T.R.D.법칙은

직장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두드리십시오, 그러면 열리게 될 것입니다

이런 말처럼 메신저도 메시지의 힘을 믿고 꾸준히 두드려보시길!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메신저의 역할로 다가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모두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