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몰락 - 이재용(JY) 시대를 생각한다
심정택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성그룹 /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 이건희 / 신간도서 추천 / 2015년 신간도서] 

삼성의 미래를 본다! 신간도서 추천 "삼성의 몰락"




2015년 신간도서 "삼성의 몰락" 이 나왔습니다!

자극적인 문구가 눈에 쏘옥 들어오네요

무엇보다 저런 검은색 책은 세상에서 처음 보고 처음 읽어보았답니다

검은 책이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삼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삼성도 GM처럼 몰락할 수 있다. 이는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재용 JY시대를 생각한다 "삼성의 몰락"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중국 제조업과 전자강국의 부활을 노리는 일본 기업들

그리고 자본력과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구미 기업들.

그 사이에서 샌드위치 신세가 된 삼성 제국의 돌파구는 어디에 있는가?

이재용의 등극 이후 삼성의 미래는 어떻게 열릴 것인가?


'

-삼성의 몰락 발췌-



요 2015년 신간도서 "삼성의 몰락" 의 저자님은 바로 전 삼성자동차 경영기획실

 산업조사팀장님이셨던 심정택씨입니다

이외에도 오랫동안 삼성에 몸담고 계셨던 분께서 "삼성의 몰락" 이라는 책을 쓰셨다니

꽤 놀랍네요! 놀랍고 흥미로워용ㅎㅎ



프롤로그(서문)에서부터 독자들의 눈을 끄는 문구로 장식이 되어있더라고요

정말 이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국민중에 그 누가 삼성으로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우리 삶에서 삼성이 없다면 우리 대한민국에서 삼성이 사라진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될까요?



이 2015년 신간도서 "삼성의 몰락" 은 미국의 자동차 산업 전문 애널리스트

메리앤 켈러가 썼던 <GM 제국의 붕괴> 를 모티브로 

삼성의 미래를 그리고 있는 책이랍니다

저 책도 조만간 읽어보려고요.....ㅎㅎㅎ



"삼성의 몰락" 프롤로그에 이렇게 섬뜩한 경고 아닌 정말 무서운 말이 적혀있더라고요

하지만 아니라고 부정할 수 없는 이 현실... 우리의 현실이랍니다



프롤로그에서 <GM 제국의 붕괴> 를 언급했었는데요 이렇게 본문에서

더 구체적으로 사례를 들며 삼성과 비교하고 있답니다

GM과 삼성이 같은 길을 똑같이 걸어가고 있다니 정말 무섭네요

삼성은 "삼성의 몰락" 의 경고를 절대로 가볍게 봐선 안 될 것 같습니다



맞아요... 격하게 공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재벌기업 문화가 정말 무섭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더라고요



지금 삼성그룹의 유력한 후계자이신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님에 대한

이야기를 적나라하게 모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삼성의 몰락" 의 책을 통해 삼성그룹의 속살을 아주 낱낱이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님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제가 이걸 읽어보면서 

나름 심각하게 삼성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도 가져보았답니다ㅋㅋ



이것도 꽤 의외였어요 이부진 회장님께서 "리틀 이건희" 라고 불릴 정도로

무서운 파워를 가지고 있다니 놀랍네요!

이부진 사장의 리더십은 높이 살만한데요 

사회적 시선과 이재용을 향한 힘의 쏠림 등으로 다소 어려울 것 같다는 전망이

약간은 아쉽네요... 




여하튼 삼성그룹의 주인이 어떤 사람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삼성그룹의 임원들이 이 책을 보고 무언가를 깨달았으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