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월300 - 여유롭게 나이 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돈 관리법
조재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연금 / 노후연금 / 연금제테크의 바이블]

죽을 때까지 월300





요즘 국민연금 등 다들 연금제테크에 관심이 많으시더라고요 무엇보다 미리미리

준비해야 참 좋다는 연금제테크!

쏟아지는 수많은 연금제테크 방법들과 상품들 중에 어떻게 현명하게 제테크를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들 고민이 많으시죠? 이러한 고민을 싸악 해결해줄 책이 나왔답니다

바로 "죽을 때까지 월 300" 연금제테크의 바이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정말 죽을 때까지 월300을 받는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저도 한 번 받아보고 싶네요

뭐든지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가 온다는 말처럼 연금을 받기 위해선 미리미리 준비하는것이 최고겠죠?

사실 아직 20대인데 뭘 준비해 난 아직 시간이 많잖아라고 자부를 하지만

몇몇 전문가분들께서는 20대부터 연금제테크를 들수록 노후가 더욱더 편안해지고 윤택해진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반성도 해보고 한 번 해볼까라는 생각도 가지게 되더라고요

자신의 미래는 자신의 행복한 노후는 누가 챙겨주는 것이 아니라 저 스스로 챙겨야하는거잖아요

허허 벌써부터 노후 걱정을 하니 막막하네요ㅠㅠㅠ



사실 연금제테크에 대해 아직 잘 몰랐는데 이 "죽을 때까지 월300" 만 읽어도 모든 것을 알게 되었어요

딱 보아도 목차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세심하게 모든 면을 낱낱이 알려주시고 있답니다

"죽을 때까지 월300" 은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 국민연금 등 연금 제테크의 모든 것을 

담은 전략 실용서라고도 불리네요 정말 말 그대로 연금의 A to Z 모든것을 친절하게 가르쳐준답니다



여기 아래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 노인 빈곤율과 자살율은 압도적으로 1위랍니다

선진국 선진국하지만 정말 진국인 선진국들을 따라잡기엔 우리나라는 한참 멀은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공적연금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취약하다고합니다 고로 개인적으로 준비하지 않는 이상

우리는 퇴직 후에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힘들다는 이야기이지요 

이걸 보면서 뼈저리게 미리미리 준비해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슬프네요ㅠㅠ



정말 제 생각도 비슷하거든요....ㅠㅠ 하루하루 먹고살기도 힘든 저같은 대학생이 어떻게

벌써부터 연금을 준비합니까? 여기에서 말하는 것처럼 팍팍 공감이 가더라고요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몇 십년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해야하다니...

하지만 노후에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네요 당장 내일부터 준비해볼까요?ㅋㅋ



정말 연금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연금제테크의 바이블 "죽을 때까지 월300" 이랍니다

제 친구 두부님께서 말씀하듯이 정말 건물만 살 수 있다면 좋은 자리에 건물 하나 사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속편한 것 같기도 하네요ㅋㅋㅋ

돈을 펑펑 쓰는 제게 이 책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 돈 좀 아껴서 제테크나 한 번 해볼까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