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된다! 쉽게 따라 하는 초간단 과학 실험 - 초등학생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36가지 과학 실험
가와무라 야스후미 지음, 송소정 옮김, 김영현 감수 / 길벗스쿨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볼 과학책을 찾다가 알라딘에서 이 책을 구매했습니다.
초등학생 대상 과학 실험 책은 많지만, 막상 사두고 보면 준비물이 번거롭거나 난이도가 애매해서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그런 걱정이 거의 없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실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집게, 나무 막대, 컵, 물, 식재료처럼 집에 늘 있는 물건들로 바로 실험이 가능해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이거 해보고 싶어!”라고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준비 과정에서 부모의 부담이 적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책의 구성도 알찹니다.
물리 실험, 화학 실험, 식재료를 활용한 실험, 놀이처럼 즐기는 실험까지 총 4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고, 부록으로 물을 이용한 간단한 실험도 수록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실험 하나하나가 길지 않고 결과가 눈에 바로 보여서 아이의 집중력이 잘 유지됩니다.

또 좋았던 점은 실험 과정을 사진과 함께 단계별로 설명해 주어 아이 혼자서도 이해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따라 하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에 대한 설명이 함께 있어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부모와 함께 실험을 하다 보면 대화도 많아지고, 과학을 매개로 한 소통이 가능해집니다.

과학을 어려워하거나 실험을 부담스러워하는 아이에게는 과학에 대한 첫 인상을 바꿔줄 수 있는 책이고, 집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찾는 부모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알라딘에서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