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언어를 이해하기 위한 기술
오다 하야토 지음, 기정수 옮김 / 혼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여자가 얼마나 다른지는 사람이 사람마다 얼마나 다른지에 대해서 생각한다면 당연하다.

이 책은 여자와 남자의 차이점을 다루면서 적절한 예시를 들어 서로 조합롭게 사는 법을 제시한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맞아! 하면서 본 부분이 이거다.


"행복 카운트의 기준을 맞춰라."


아내 입장에서는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은 기쁘다. 하지만 그것은 단 하나의 행복을 제공하는 것뿐이다. 그 외에도 나에게 더 많은 행복을 건네줘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에게 '식사', '청소', '빨래', '도시락' 등 더 많은 행복을 제공하기 때문이다'라는 주장이 가능하다.

여성은 가사 노동을 각각의 개별 작업으로 구분한다. 식사 준비를 예로 들자면 '아침', '점심(도시락)', '저녁', '간식' 등 네 종류로 분리해 네 개의 행복을 제공한다고 인식한다.

이러한 행복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방식의 차이로 인해 여성에게 남성이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은 하나의 행복으로밖에 인식되지 않는다. 남편이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일한다 해도 아내에게는 '한 개의 행복에 지나지 않는다'고 여겨져 '행복을 제공하지 않는 남편'이라는 낙인이 찍히고 만다.


하하하.

이 부분은 특히 공감이 되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와도 그런 남편은 그저 돈만 잘 벌어오는 남편이지 최고 남편은 아닌 거다.


소소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남자에게 적절한 조언을 주는 책.

남자 분들이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