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더월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해요, 세계 빈곤 아동 - 북한 아동도 우리가 도와야 할까? 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76
최형미 지음, 나일영 그림 / 뭉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해오던 굿네이버스 희망쓰기에 참여하며 아이랑 편지를 쓰는것으로 세계 빈곤아동을 생각한 시간은 일년에 단 한 시간 정도입니다. 아이와 영상을 보며 편지 쓰는 일을 도와주고 부모로써 한 마디쓰고, 얼마 안되는 돈을 봉투에 담았던 것이 전부였답니다.
반성해야죠!
그러다 재작년 신문과 연계된 도서를 선택해 수업하며 <노란 샌들한짝>이란 그림책을 수업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쯔음 제주도 난민문제로 사회이슈가 되고 난민을 받아들이는 일에 찬반의 목소리가 떠들석 할 때 입니다.
저도 아이들과 토론 수업을 했답니다.
그때 난민과 세계 빈곤 아동에 대한 관심이 생겼답니다.
이듬해 부터 딸아이 이름으로 정기적 후원을 시작했습니다. 굿네이버스를 통해 매달 일정금액을 보냅니다. 아직은 누군가의 앞날을 응원해 줄만큼 여력은 없어 후원지정은 하지 않았답니다.
사회융합토론 도서로 기본적인 이슈 정보과 관련 세부정보도 잘 제시되어 있고, 무엇보다 적절한 논제제시까지 아이들이 토론에 쉽게다가서고 이야기 나눌 수 있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최신간이여서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불평등과 경제위기로 고통받는 사실까지 저도 사실 몰랐던 정보인데 이 책을 읽으며 또 배우게 되었어요.
자세히 정리된 세계와 우리나라의 실태까지 아이들을 위한 도서인데 오히려 제가 공부가 되네요
그래도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퍼즐과 낱말풀이는 정말 창의력과 사고력이 함께 활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매 권 다양한 논제를 통해 확실한 토론거리는 물론 재미를 주는 토론왕시리즈 다음 다른 도서도 기대됩니다

♡이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히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