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다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서점에 가보면 책 쓰기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만큼 책 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사람들은 왜 책을 쓰려고 하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인 조영석씨 역시 인생의 돌파구를 위해서 책을 쓰라고 말한다. 다방면의 사람들이 그들의 책을 출간하면 책을 쓴 사람과 쓰지 못한 사람과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다. 오늘날은 책을 쓰는 환경이 과거에 비해 좋아졌고 마음만 먹으면 책을 출판하는 시대가 되었다. 출판의 주도권도 출판사에서 저자에게로 넘어오고 있다고 한다. 출판사에서 제안해오지 않을 때는 스스로 본인의 자비를 드려서 책을 출간할 수도 있는데, 그래서 출판사에서 당신이 쓴 책을 보고 연락해 오도록 만들라고 한다. 원고 기획에 있어서 책이 고객들의 반응을 일으키려면 책 속에 니즈와 원츠가 있어야 하며,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여 상품이 넘쳐날수록 고객의 원츠를 더 파악하라고 조언한다. 또한 다른 사람과는 다른 나만의 책 쓰기의 차별화를 위해 ‘관점의 차별화’,‘콘텐츠의 차별화’,‘메시지의 차별화’를 생각해야한다. 이 밖에도 원고 만들기, 출판하기, 홍보하기 등에 대한 책 출판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가 왜 책 쓰기가 인생의 돌파구라고 했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다. 더불어 원고 기획부터 홍보까지 출판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들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책 쓰기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좋은 내용들이 많은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