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 타겟마케팅 - 하루 5000원으로 10만명 도달하기
페꼼마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다수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한번 쯤 계정을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이 있는데 페이스북을 비롯해서 트위터, 블로그, 그리고 요즘 뜨고 있는 인스타그램 등이 있다. 이 책의 겉표지 문구에는 ‘하루 5000원으로 10만 명 도달하기’라는 글이 있다. 정말 이 문구처럼 가능할까란 호기심 반과 페이스북 광고와 타켓마케팅에 관해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고 싶었다.

저자는 페이스북을 단순히 사람 관계를 위한 소셜인 SNS로 한정짓지 않고, 페이스북의 변화는 거대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한다. 이 거대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BNS라고 부르며, 페이스북은 SNS를 기반으로 기업들을 위한 비즈니스 세계를 구축하였다. 페이스북은 마케팅, 세일즈, 비즈니스, 커뮤니티이라고 한다. 책의 첫 부분에는 먼저 2004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페이스북 광고의 역사를 보여준다. 페이스북이 벌써 1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를 위한 페이지 운영 실전기법도 말해주고 있다. 페이지 카테고리 선택법부터 시작해서 페이지 템플릿 세팅법, 탭 관리법, 페이지 이름작명,, 페이지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 매장 지도 등록하기, 페이지 설정 세팅...등등 실제로 페이지 운영에 관한 실전 기법들이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또한 고객을 연결하는 시스템인 타켓마케팅과 페이스북 광고 타켓팅 실전기법도 설명해주고 있다. 팁으로 페이스북 마케팅 사전심리학, 단어심리학, 구매설득심리학, 여성심리학의 내용도 흥미로웠다.

책을 통해서 잘 몰랐던 페이스북 광고와 타켓마케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책에는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전기법들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서 특히, 페이스북 광고와 타켓마케팅을 실제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