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슬기로운 와인생활 - 외국 술이지만 우리 술처럼 편안하게
이지선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은 잘 못 마시지만 와인은 가끔씩 마시는 술중에 하나이다. 와인은 건강에도 좋은 술이라고 알려져 있다. 와인을 마시다 보면 술의 종류에 따라 잔도 다르고, 와인을 마시는 법도 있는 것을 알았다. 이 책에 관심이 생겼던 이유는 전문가 이지선 소믈리에의 와인클래스 책이었기 때문이다.

책을 살펴보니깐 평소에 궁금하고 알고 싶었던 와이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현명한 와인 소비자가 되는 법까지 알려주어서 국내 와인마켓을 이해하기 좋았다. 와인 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는 주로 와인을 만들 때 얼마나 많은 시간과 인력이 투자되었는가 때문이란다. 또한 와인은 한 해의 생산량이 제한되어 있기에 전 세계의 수요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된다고 한다. 맞춤형 선물 와인 추천 이야기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때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 평소에 궁금했었던 와인 보관법과 글라스 선택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와인 종류별로 마시는 순서와 와인글라스의 올바른 세척법도 배웠다. 보통 남은 와인으로 고기를 재우는 줄 알았는데, 상그리아나 뱅쇼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국가별 대표 산지와 와인스타일까지 정말 와인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했다.

이 책을 통해서 와인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고, 나처럼 와인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