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 읽고 평생 써먹는 주식 공부
이재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주식을 조금 하고 있으면서 느끼는 점은 반드시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는 것이다. 남의 말만 믿고 주식을 시작하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나 역시 처음에는 어떤 주식을 사야할지 몰라서 남들이 좋다는 주식을 매수했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익을 볼 때도 있었지만 손해를 볼 때도 있었다. 최소한 주식을 시작하려면 주식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진다.

이 책의 저자는 증권회사에서 오래 근무하며 익힌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들려주고 있다. 책의 구성은 크게 4가지로 ‘다양한 주식 문답, 주식투자자에게 필요한 기본적 분석, 다양한 차트 자료를 이용한 기술적 분석,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주식 문답’으로 되어있다. 다양한 주식 문답에는 평소에 궁금했었던 물음들과 그에 대한 답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주식이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주식 투자에서 장기 투자는 필수 인가, 제무제표에서 활용하면 좋은 지표, 주식 포트폴리오, 주식 대주주 요건 및 양도소득세까지 주식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있다. 특히, 주식투자자들이 꼭 알아야할 제무제표도 잘 설명되어있어서 좋았다. 이런 기본적인 분석도 하지 않은 채로 사람들의 말만 믿고 투자하다가는 큰 손실을 볼 수 있다. 최소한 내가 매수하려는 주식의 제무제표는 확인을 해봐야 할 것이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주식 문답에는 요즘 다시 재개 된 공매도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식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