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 - 참 쉬운 유기농 베란다 텃밭
박희란 지음 / 라이스트리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유기농 채소를 사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유기농 채소는 일반 채소와는 달리 가격이 몇 배로 비싸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기도 하다. 직접 채소를 길러먹을 수 있으면 참 좋은데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이 책에는 베란다에서 여러 가지 채소를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책에는 홈가드닝 시작으로 베란다뿐만 아니라 주방, 창가, 거실 등의 공간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다고 한다. 주방에는 해가 잘 들지 않기 때문에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싹기름 채소를 키우고 흙 없이 물로만 재배 가능한 채소를 심으라고 조언한다. 거실에서는 새싹채소나 잎채소를 이용한 인테리어 가든이 가능하다니깐 매력적이었다. 또한 베란다 채소밭 준비하기를 흙, 씨앗, 재배용기 등으로 보여주고 채소 심기를 잎채소, 뿌리채소, 열매채소, 허브 씨앗 심기, 모종 심기 등으로 잘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심는 과정을 순서대로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본격적으로 키친 가드닝, 허브&향신채소, 샐러드채소&쌈채소, 열매채소&뿌리채소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다. 평소에 길러보고 싶었던 상추, 시금치, 깻잎, 방울토마토, 고추, 애호박을 비롯해서 파슬리, 샐러리, 바질, 부추 등도 있었다. 특히 느타리버섯이나 배추도 기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 책의 구성은 각 채소별로 준비, 포인트(난이도/재배시기/물주기/수확시기/재배포인트/영양), 키우기, 채소소믈리에의 채소탐구생활, 베란다 가드닝 TIP, 베란다 레시피로 되어있다. 심는 방법뿐만 아니라 꿀팁과 요리방법 까지 나와 있어서 더욱 좋았다.

이렇게 이 책에는 유기농 베란다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이 많았다.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몸에 좋은 채소를 길러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