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이네 반찬
김수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외식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집에서 밥을 해먹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더욱 매일 먹는 집밥을 위해서 어떤 반찬을 만들어야할지 고심할 때가 많다. 같은 반찬을 매일 올려놓기도 그렇고 한식에 맞는 맛있는 반찬을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의 저자인 김수진 씨는 자신의 이름을 딴 <수진이네 반찬>이란 책으로 다양한 반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그녀는 영화와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분야에서 음식감독을 맡기도 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7파트로 “특별한 요리비법, 샐러드, 무침, 조림과 찜, 볶음과 구이, 전과 튀김, 김치와 장아찌”로 되어있다. 특별한 요리비법에는 한식요리에서 중요한 기본양념을 소개하고 있다. 기본양념에는 간장,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기름이 있다. 간장의 종류를 소개하고 있는데, 평소에 궁금했었던 양조간장과 진간장의 차이점을 확실히 배울 수 있었다. 이러한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서 더욱 유용하였다. 요리 프로를 보면 맛을 내주는 즙이 있는데 생강즙, 사과즙, 마늘즙, 양파즙, 배즙 등을 만드는 방법도 나와 있다. 육수 만들기에는 황태육수, 조개육수, 멸치다시마육수, 양지육수 등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각 파트별로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각 반찬들의 완성사진이 있고, 재료와 양념 만들기 분량과 만드는 방법이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잘 설명이 되어 있었다. 초보자들도 순서대로 따라해 보기 좋게 잘 구성이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반찬 종류는 파트별로 ‘수삼 샐러리 냉채, 오이고추 된장 무침, 달걀 명란젓 찜, 낙지 양배추볶음, 시래기 도토리 된장전, 오이고추 물김치...’등 맛있는 레시피가 가득했다.

이 책을 보면서 매일 먹는 집밥을 위해서 어떤 반찬을 만들지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던 것 같아서 좋았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외식을 줄이고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