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샐러드
김현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일반적으로 샐러드는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간단하게 먹는 음식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제는 샐러드를 메인 요리로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샐러드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기 때문일 것이다. 나 역시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을 살펴보니깐 정말 다양한 샐러드 만드는 방법이 가득했다.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기초에서부터 시작해서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드레싱 샐러드, 간단하게 만드는 레스토랑 샐러드, 한국인이 좋아하는 웜 샐러드, 상큼한 해산물 샐러드, 손님초대 샐러드, 이색 샐러드, 건강 샐러드, 식사용 샐러드, 엄마표 기본 샐러드”까지 맛있는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했다.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기초에는 샐러드에 뿌려먹는 드레싱의 종류와,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드레싱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채소, 육류, 해산물, 과일에 잘 어울리는 드레싱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시판 드레싱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유용한 정보였다. 사실 드레싱을 만들기 번거로워서 시판 드레싱을 사먹기도 하는데, 더 맛있는 맛내기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샐러드용 가니시 만들기와 맛있는 샐러드를 위한 채소 손질법도 자세히 나와 있었다. 책에 있는 샐러드 중에서 특히,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샐러드에 관심이 갔다. 저칼로리 드레싱 샐러드에는 ‘두부영양부추 샐러드+유자오리엔탈드레싱, 토마토 시금치 샐러드+진저드레싱, 곤약숙주 샐러드+참기름간장드레싱...’등이 있다. 건강 샐러드에는 ‘연근배샐러드+잣마요네즈드레싱, 흰콩샐러드+올리브오일양파드레싱, 오이더덕샐러드+된장드레싱...’등이 있다.

이렇게 이 책에는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했다. 레시피를 보면서 샐러드를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를 만들어서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 성공에도 도움을 받으리라 기대가 되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