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세법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 / 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날이 갈수록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합격률은 저조해서 그리 만만한 시험은 아닌 듯하다. 그래서 어떤 교재를 선택해서 시험을 준비해야하는지가 더욱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은 에듀윌 출판사에서 발행한 책으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책의 첫 이미지는 노랑 바탕의 검정글씨가 눈에 띈 깔끔한 인상을 주는 문제집이었다. 

 

이번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제 31회 제 1,2차 시험으로 2020년 8월10~19일까지 인터넷 원서를 접수하고, 시험시행일은 마지막 주 토요일인 10월 31일에 시행이 된다. 2차 시험의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 및 부동산 관련 세법’이다. 이 책은 2차 시험과목 중에 하나인 <부동산세법>에 관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세 파트로 ‘조세총론, 지방세, 국세’로 되어있다. 여기서 지방세를 살펴보면 취득세, 등기, 재산세에 대한 내용들이 있었고, 국세에는 종합부동산세,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에 관한 내용들이 있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세법이라서 더욱 관심이 생겼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기 전에 각 파트별로 챕터를 나누고 5개년 챕터별 출제비중와 빈출 키워드를 표로 정리해주고 있다. 대표기출 문제가 앞에 제시되어있고, ‘키워드, 교수님 TIP, 해설’로 구성되어 있다. 그 다음 문제풀이에는 문제의 중요도와 난이도가 상중하로 나눠져 있고 해설이 되어있었다. 합격부록으로 “기출지문 OX 암기노트”와 틀린문제만 푸는 “오답노트”도 좋은 구성이었다.   

책을 살펴보니깐 역시 합격률이 높은 교재답게 구성이 참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문제집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