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시법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에 관심을 갖고 시험을 준비할 때 어떤 교재를 선택하는지가 참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한 많은 문제집이 있지만, 합격자 수 최고 기록 공식인증이 된 교재는 에듀윌 출판사에서 발행한 문제집이다. 베스트셀러 1위답게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이 교재의 구성으로 공부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란 기대감이 생겼다.

 

이번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제 31회 제 1,2차 시험으로 10월 31일에 시행이 된다. 2차 시험의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 및 부동산 관련 세법’이다. 이 책은 2차 시험 중 하나인 <부동산공시법>에 관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사실 법률은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부분이 기 때문에 어렵지만 반드시 알아야 될 항목이라고 생각된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두 파트로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등기법’으로 되어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기 전에 각 파트별로 챕터를 나누고 5개년 챕터별 출제비중와 빈출 키워드를 표로 정리해주고 있는 점이 좋았다. 대표기출 문제가 앞에 제시되어있고, ‘키워드, 교수님 TIP, 해설’로 구성되어 있다. 그 다음 문제풀이에는 문제의 중요도와 난이도가 상중하로 나눠져 있고 해설이 되어있다.   

책을 살펴보니깐 구성이 참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서 어떤 교재를 선택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이교재로 공부하기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