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위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서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나 역시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공인중개사 시험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은 가장 많은 합격자를 만든 에듀윌 출판사에서 발행한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문제집>이다. 시중에 많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한 책들이 있지만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교재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제 31회 제 1,2차 시험으로 2020년 8월10~19일까지 인터넷 원서를 접수한다. 그리고 시험시행일은 마지막 주 토요일인 10월 31일에 시행이 된다. 2차 시험의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 및 부동산 관련 세법’이다. 이 책은 2차 시험 중에 하나인 <부동산공법>에 관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여섯 파트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으로 되어있다. 법률이라서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법률조항들도 꼭 알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각 파트별로 챕터를 나누고 5개년 챕터별 출제비중와 빈출 키워드를 표로 정리해주고 있는 점이 좋았다. 문제풀이는 3회독으로 교재 맨 앞의 정답표에 답을 체크하고, 교재에 바로 답을 체크하고, 어려운 문제는 오답노트에 정리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책을 살펴볼수록 구성이 참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왜 합격자수를 가장 많이 배출했는지도 공감이 되었다. 이 책을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