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있어서 시험이 어떻게 출제되고 있는지 늘 궁금했었다. 이 책은 에듀윌 출판사에서 발행한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문제집>으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만든 베스트셀러 1위인 책이다. 어떻게 책이 구성되어 있기에 합격자수 최고기록으로 인증되었는지 궁금하였다. 문제집의 첫 느낌은 노랑 바탕의 검정글씨가 눈에 띄었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문제집이었다.

 

 이번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은 제 31회 제 1,2차 시험으로 10월 31일에 시행이 된다. 1차 시험의 시험과목은 ‘부동산학 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이다. 2차 시험의 시험과목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기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 및 부동산 관련 세법’이다. 이 책은 2차 시험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에 관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이다. 책을 처음 펼쳐보면 합격부록으로 “기출지문 OX 암기노트”가 있는데, 시험장까지 가져가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노트인 점이 좋았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두 파트로 ‘공인중개사법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과 ‘중개실무’로 되어있다. 책의 구성은 5개년 기출분석으로 출제 포인트를 예측 가능하도록 되어있고, 3회독으로 문제풀이, 기출지문OX 암기노트로 최종 마무리하도록 되어있다. 특히, 3회독 문제풀이를 보면 1회독에는 교재 앞의 정답표에 답 체크를 하고, 2회독에는 교재에 바로 답을 체크하고, 3회독에는 어려운 문제를 오답노트에 정리하도록 꼼꼼히 구성되어있었다.

책을 살펴볼수록 구성이 참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