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100문 100답 - 대한민국 주식 개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이무학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라면 왠지 일반인들이 하기 어려운 투자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개미 투자자들이 이익을 보기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주식 투자로 분명히 수익을 거두는 사람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를 조금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서 배우고 싶었다.

이 책에는 주식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주식 입문에서부터 실전까지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처음 주식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알아야하는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 계좌 계설,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 다양한 주식 주문의 종류 등을 잘 알려주고 있다. 또한 많이 들어봤지만 잘 몰랐던 선물과 옵션의 이해, 블루칩과 옐로우칩, 스몰캡 등의 용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주식 매매 기법을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보조지표 분석’으로 나눠서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주식 투자 자금의 관리, 투자 기간에 따른 전략과 전술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다. 주식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이 강조하는 것은 자신만의 투자 원칙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투자 원칙이 없으면 주위의 루머에 흔들리기 쉽고 좋은 종목을 찾아내기도 힘들기 때문이다. 실제로 초보자들은 잘 분석해보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말만 믿고 투자를 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책에서도 주식 투자의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 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주식 투자에 관한 많은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 적은 돈이던 많은 돈이던 간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독서시간이었다고 생각되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