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자를 위한 자급자족 도구 교과서 - 화덕 · 팔레트 화분 · 울타리 · 빗물통 · 비닐하우스 · 펫 도어 · 작물 건조대 · 흙체 · 퇴비장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크리스 피터슨.필립 슈미트 지음, 박지웅 옮김 / 보누스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노후에 전원생활을 하며 살고픈 로망을 가지고 있다. 도시생활만 했기 때문에 노후에는 자연과 접하는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하지만 전원생활은 말처럼 달콤함만 있지 않고 철저한 준비와 마음가짐을 가져야함 또한 알고 있다. 이 책에는 전원생활에 필요한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읽고 싶었다.

책에는 크게 ‘주택 설비, 정원 설비, 수확물 저장 설비, 축산 설비’로 나눠져 있다. 여기에는 화덕, 빗물통, 펫도어, 빨래 건조대, 비닐하우스, 팔레트 화분, 허브 건조대, 햇볕 건조기, 벌통...등 전원생활에 필요한 부분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화덕을 보면 마당을 캠핑장으로 바꿔줄 수 있는데, 사용하기 전에 주의 사항도 알려준다. 무조건 화덕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소방법이나 자방자치단체 규정을 준수해야 되며, 바람이 집을 향해 불고 있을 때는 불을 피우지 않고, 이용이 끝나면 물을 부어서 불을 꺼야 하는 등의 주의 사항들도 배울 수 있었다. 화덕 만들기에 필요한 도구와 자재를 알려주고, 화덕 만들기에 앞서서 평면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 다음에는 실제로 화덕을 만들기 위한 순서를 사진과 설명으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용기 내어 도전해 볼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전원생활에 필요한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나 현재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