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의 특별한 식사 -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이특표 특별 레시피
이특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먹는 것을 워낙 좋아하다보니깐 요리 프로그램도 즐겨 시청한다. 이특이 진행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에서 최고라고 일컬어지는 요리연구가들이 맛있는 레시피들을 알려주고, 이특의 맛깔난 진행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반적으로 요리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여성이 많고 나이도 어느 정도 있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남성이고 아이돌 출신의 이특인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특이 이번에 요리책을 출간해서 읽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계량법과 이특이 좋아하는 시판양념, 키친 아이템, 이특스타그램 등이 있다. 계량법은 밥숟가락 계량과 종이컵 계량, 눈대중 분량 재기, 손으로 분량 재기를 알려주고 있다. 이어서 이특이 소개하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펼쳐진다. 이 책의 요리 목록들을 보면 혼자 먹어도 든든한 간단한 한 끼에는 ‘연어주먹밥, 스팸달걀덮밥, 진미채김밥, 깍두기볶음밥...’등이 있다. 메인요리에는 ‘만두전고, 냉채족발, 제육볶음, 불고기...’등이 있다. 특식에는 ‘만두그라탱, 순대볶음, 골뱅이무침, 초간단잡채...’등이 있다. 조금 특별하게 맛으로 세계여행 레시피에는 ‘치킨사태, 아보카도명란밥, 마라샹궈, 홍콩식 토마토 라면, 과카몰리...’등이 있었다. 특히 요즘 많이들 먹는 마라샹궈 레시피가 있어서 좋았다. 홍콩식 토마토 라면은 라면에 토마토를 넣어서 조리하는 방법인데 어떤 맛일지 궁금했다. 필수재료와 선택재료, 양념장을 알려주고 만드는 방법을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잘 설명하고 있었다.

이특의 요리 레시피들을 보면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설명되어있는 레시피들이라서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요리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