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 부동산투자의 성공은 부동산관리에서 시작된다
이정찬 지음 / 텔루스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여러 책들을 보고 있는데, 책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공부할 부분이 참 많다는 점이다.

이 책에는 부동산 관리기법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책에는 부동산 임대 관리기법, 부동산 임차 관리기법, 부동산 매도 관리기법, 부동산 매수 관리기법, 오피스텔 관리기법, 전원주택 관리기법, 부동산 사건 및 사기 예방법까지 부동산 관리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있었다. 여기서 은퇴 후에 로망인 전원주택 관리기법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 전원주택 실패 사례의 예를 들어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또한 전원주택 부지 매입에 대한 부분에서는 땅이 얼마나 필요한지, 토지 매입비는 얼마나 들지도 잘 알려주고 있다. 어디에 전원주택을 구하고 피해야 할 전원주택의 위치도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다. 전원주택 부지 선정 시에 도로가 중요한데 건축법 상의 도로의 의미가 사람과 차량의 통행이 가능한 너비 4m이상을 말한다는 것도 배웠다. 현황도로란 지적도상에는 도로라고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실제로는 오랫동안 도로로 사용해 온 도로라고 한다. 이렇게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개념을 정의를 해주고 있는 점이 좋았다. 이밖에도 부동산 관리기법에 관한 유용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궁금했었던 부분과 몰랐던 부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독서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되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