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 대박 가게 vs 쪽박 가게를 좌우하는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이혁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월급쟁이들은 계속해서 일을 할 수 없고 언젠가는 퇴직을 해야 하기에 자영업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자영업도 녹록하지만은 않아서 잘못하다가는 어렵게 모은 돈마저 날릴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이혁 씨는 컨설팅 회사의 대표로서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SNS를 활용하여 매출을 올리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네이버 카페와 카카오톡 채널도 운영하고 있어서 자영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가입을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SNS가 대세라고 할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SNS가 활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전단지를 돌려서 사람들에게 광고를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 홍보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하고 있다. 저자는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수많은 예비고객에게 자신의 가게나 상품을 노출시키고, 이러한 노출로 단골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책에는 되는 사장과 안 되는 사장의 마케팅의 차이점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많은 부분이 공감되었다. 대부분의 가게 사장님들은 자신의 가게와 상품 사진을 고객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려주기를 바라는데, 그 전에 먼저 자신의 가게에 고객들이 사진을 찍을 만한 무엇인가가 있느냐를 살피라고 한다. 사진 찍을 만한 무엇인가가 있으면 시키지 않아도 고객들은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공유한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정말 어떤 가게에 갔을 때 사진 찍을 것들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열게 되고 또 그 사진을 폰에 올리거나 친구들에게 자랑을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가게를 선전하는 역할이 될 것이다. 이밖에도 실제로 대박 가게들의 사례를 보여주면서 성공 마케팅의 비결을 알려주고 있다. 고객 관리의 노하우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하기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부터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영업 부분에 있어서도 SNS마케팅이 참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매출을 올리는 방법으로 SNS를 잘 활용한다면 성공하는 가게가 되리라 생각되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