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성 기자의 유튜브 재테크 - 재미있다, 돈이 된다, 업이 된다
성선화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튜브가 대세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 역시 평소에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유튜버가 되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인 성선화 기자는 이 시대에 꼭 해야 할 재테크로 몸값 재테크를 말하면서 유튜버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20여 명의 인기 유튜버의 성공 비결을 취재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콘텐츠 기획과 촬영과 수익은 물론 유튜버가 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인기 유튜버의 비결 중에서 ‘엄마 유튜버가 한 달에 천만 원 버는 비결’이 있었다. 그 주인공은 소사장소피아 SoSoTV의 박혜정 씨다. 그녀는 유튜브 채널을 기반으로 각종 교육사업을 하고 있는데, 수강생을 모집하고 그들로부터 교육비를 받는다고 한다. 지나해 말 개설한 재테크, 자기계발, 유튜브 3가지 클래스가 전부 조기 마감되었다고 한다. 구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려면 감동, 재미, 정보, 공감 등 이 중 하나라도 확실하게 얻을 것이 있어야지 구독 버튼을 누른다고 조언한다. 이밖에도 공부법으로 뜬 의사 유튜버, 경제방송 PD에서 스타 유튜버...등 그들의 살아있는 경험담들도 유익한 내용들이었다.

이 책을 통해서 유튜브의 실제 경험담을 볼 수 있었고, 부를 창출하는 방법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배울 수 있었다. 유튜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는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