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투자법 토지분할 실전투자 - 쪼개고 합쳐서 땅값을 올려라 천기누설 토지투자 4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부동산 재테크는 상당한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남의 말만 믿고 덜꺽 투자를 하기엔 위험성이 따른다. 그래서 충분히 공부를 해서 사전지식을 쌓고 발품을 팔고 현장답사 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국내 최초 토지분할 투자 전략서로서 실패 없는 토지투자 분할과 합병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저자는 토지 가치를 가장 높게 만드는 방법은 미개발 토지를 매입해 개발이 가능한 절차를 밟아 효용가치를 높이는 방법과 소유하고 있는 땅을 분할하거나 합병하는 것처럼 가공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럼 도대체 토지분할이란 무엇인가? 토지분할이란 ‘지적공부에 등록된 한 필지의 토지를 두 개 이상의 필지로 나누어 등록하는 것’이라고 한다. 토지분할은 매매, 공유물, 소송, 개발행위에 의한 분할이 있고, 분할이 가능한 토지의 법적기준도 잘 설명되어져 있다. 또한 토지분할의 절차와 토지분할의 금지 또는 제한도 알려주고 있다. 토지분할의 사례를 예로 들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 점도 좋았다. 또한 토지의 합병 절차, 제한, 사례 등을 통해서 토지의 합병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었다. 이밖에도 토지분할 관련 세무와 등기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사실 세금에 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지 절세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이 책에는 토지분할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 책을 평소에 부동산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는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