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이 사라지는 식사 성공의 비결 - 식도, 위, 대장, 간, 췌장, 신장, 폐, 전립선암, 악성 림프종까지 속속 치유!
와타요 다카호.시자와 히로시 지음, 왕언경 옮김 / 이아소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문명이 발달했지만 아직도 암은 정복되지 못하고 있다. 사망률의 원인 대부분이 암인걸 봐도 그렇다. 암에 걸리면 대부분 죽음을 맞이한다고 생각하기에 무서운 병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암에 걸렸지만 극복하여 건강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이 책에 관심이 생겼던 이유는 식사요법으로 암을 극복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저자는 암 식사요법의 대가인 와타요 박사로서 이 책에서 진행 암까지 극복한 수많은 사례를 이야기하고 있다. 박사가 말하는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책의 첫 부분에는 시한부 13개월 위암 선고를 받은 시자와 씨가 식사요법으로 위암을 이겨낸 이야기가 나온다. 그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식사요법을 꾸준히 실천해서 4기 위암에서 두 번의 다운스테이지를 이루어냈다. 사실 3기나 4기 암을 2기나 1기로 되돌리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일이지만 식사요법으로 가능케 했던 것이다. 이런 일이 가능하게 했던 것은 암에 걸리면 수술, 방사선, 항암제 등의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때 떨어지는 면역력을 식사요법으로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책에는 와타요식 암 식사요법의 8가지 원칙이 잘 설명되어져 있다. 여기서 염분은 제로에 가깝게 제안하라고 말한다. 염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이 깨져서 암의 발생을 촉진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수돗물을 피하고 자연수를 섭취하고 차선책으로 활성탄을 사용한 고성능 정수기를 이용해서 여과된 물을 마시라고 조언하고 있다. 평소에 소금이나 물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암 식사요법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렇게 책에는 암 식사요법으로 암을 극복한 유익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 책을 가까운 지인들의 건강을 위해서 선물해도 좋을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