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분 홈 요가 - 셀럽들의 멋진 몸매를 만든 마스터 요가 강사 린다 오의
린다 오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요가를 배운 적이 있었다. 처음 접해본 요가의 여러 가지 동작들을 따라하면서 기분이 좋아졌고 살도 조금 빠지는 것을 느꼈다. 이 책은 집에서도 홈요가를 할 수 있고 요가의 동작들을 배울 수 있는 책이어서 읽고 싶었다. 책의 저자는 많은 연예인들을 지도한 경험이 있는 린다 오 씨다. 이미 방송을 통해서도 화제가 된바 있고, 책을 읽으면서 그녀가 요가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알게 되었다. 산후우울증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요가를 시작했고, 요가를 통해서 건강과 마음의 행복을 찾았다고 말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세 파트로 “상체, 하체, 전신 3분 요가”로 되어있다. 각각에 맞는 동작들에는 ‘견상 자세, 물고기 자세, 낙타 자세, 독수리 자세, 활 자세, 나무 자세, 활 당기기 자세...’등이 있다. 예전에 요가를 배우면서 익혔던 동작들도 있어서 더욱 반가웠다. 하는 동작들이 순서대로 사진과 설명으로 잘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 집에서 따라 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았다. 모든 동작은 3회를 반복하게 되어있고, 하루 3분 정도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요가동작이여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요가동작을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진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