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까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 152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12년 연속 부동의 베스트셀러인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이다. 최신개정판으로 2019년 최신 재테크 이슈를 반영하고 있다. 이렇게 오랫동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책이고, 최신개정판으로 출간되었기에 이 책이 더욱 읽고 싶었다.

월급쟁이들은 일반적으로 고정수입을 받으면서 그 안에서 소비를 하게 된다. 우리나라의 월급쟁이 대부분은 월급을 받아서 생활을 하기에도 빠듯하다. 하지만 재테크를 통해서 노후준비도 해야 하고 좀 더 나은 미래의 생활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한다. 이 책에는 예금, 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 까지 재테크로 안전하게 돈을 불리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각 주제의 뒷부분에는 ‘토막상식’과 ‘재테크 비밀과외’가 있어서 유익한 내용이었고 읽는 재미를 더해주었다. 저자는 월급쟁이들이 자영업자보다 재테크에 있어서 유리하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월급쟁이의 빠듯한 월급으로 재테크까지 가능할까란 생각을 한다. 월급쟁이들이 재테크에 유리한 이유는 연봉이 정해져 있어서 얼마를 버는지 견적이 나오기에 계획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또 월급은 꾸준히 상승하며, 돈을 벌기 위해서 돈을 쓸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이런 장점들이 있기에 월급쟁이들도 재테크를 잘하면 돈을 불릴 수 있을 것이다. ‘재테크 비밀과외’에는 욜로족을 위한 재테크 비법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인생은 한번 뿐이라는 신조의 욜로족을 위한 재테크 비법으로 욜로 통장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었다. 욜로족들은 최소한의 생활비와 비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욜로통장에 넣어서 그 통장의 잔액만큼 인생을 즐기라고 조언한다. 이렇게 하면 생활비까지 손대는 일을 방지할 수 있고, 욜로통장을 잘 불리고 더 큰 소비를 원한다면 욜로통장 잔액으로 재테크를 하면 된다. 저자는 재테크의 시작은 종잣돈 만들기에 있다고 말한다. 월급으로 1억원 만드는 방법을 세 가지로 알려주고 있고, 연봉별로 종잣돈 모으기 방법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월급쟁이들이 재테크를 잘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들을 많이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내용들을 잘 숙지한다면 내가 받는 월급으로 재테크를 잘 할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되어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