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그림사전 - 생활 속 사물들의 영어 이름 총정리
케빈 강 지음 / 사람in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잘 하려면 풍부한 어휘력이 뒷받침되어야한다. 이 책에 끌렸던 이유는 그림을 통해서 단어를 익힐 수 있기 때문이었다. 더욱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실용적인 단어를 수록하고 있어서 살아있는 영어 학습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가되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첫 부분에는 저자의 특강으로 47개 발음기호를 읽는 법이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자칫하면 발음부분을 간과할 수 있는데, 단어마다 정확한 강세와 발음법을 익혀두면 원어민과의 대화에서도 못 알아듣는 일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본격적으로 본문에는 “사람, 집, 의류, 음식, 교통, 직업과 사무실, 병원과 약품, 학교와 공부, 세계, 식물과 동물, 기본단어...”등 의식주 관련 단어와 장소와 관련된 단어들, 동식물과 세계 국기까지 우리생활과 밀접한 단어들로 구성되어져있다. 특히 기본단어에는 ‘숫자, 색깔, 달력, 시간, 계절, 기온, 날씨, 반대말 묘하하기...’등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단어들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QR코드로 미국식, 영국식 발음 듣기가 가능해서 청취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이 좋았던 이유는 두꺼운 사전으로 단어만 주입식으로 외우는 책이 아니라, 그림을 통해서 실생활에 필요한 단어들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는 점이었다. 영어단어 그림사전을 통해서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어휘력이 향상되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가되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