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 - 실패하지 않는 농식품 상품기획 9가지 방법
이영빈.최낙삼 지음 / 새빛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이 조금 특별한 이유는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에 대한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다른 상품 기획도 많지만 농가농촌에 대한 상품 기획 책은 아직 많이 접해보지 못했다. 농촌이 행복해야 진정한 선진국이라는 말이 있듯이, 농부들이 보다 잘 살게 만드는 방법이 이 책에 수록되어져있다. 

책의 공저자는 좋은상품연구소 이영빈 대표이고, 또 한 사람은 대한민국 1세대 상품 기획자 최낙삼 소장이다. 대략적 책의 내용을 머리말에서 밝히고 있는데, 이들이 농가농촌의 상품기획과 개발, 교육과 판로개척의 일선에서 겪은 경험과 농업경영체들을 컨설팅하면서 정리한 것들로 구성되어져있다고 말하고 있다. 책에는 상품기획의 정석을 9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다. 먼저 고객이 누구인지를 잘 알아야지 브랜드와 포장, 용량, 가격을 정할 수가 있다. 또한 대기업을 두려워하지 말고 유사성을 딛고 차별성으로 승부하라는 말에 공감이 생겼다. 예를 들어 사과의 맛은 기본으로 모든 사과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유사성이라면, 기본 외의 다른 공급자와 다른 차별성을 가져야 된다는 말이다.

책의 내용이 지루하지 않도록 이론이 아닌 실제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는 점이 좋았다. 성공사례나 실패사례 모두 한걸음 더욱 성장을 하는데 도움이되리라 생각되어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농가농촌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실제적으로 농가농촌에서 상품기획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