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버드 행동력 수업 - 세계 500대 기업이 채택한 행동 습관 교정술
가오위안 지음, 김정자 옮김 / 가나출판사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문구 중에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인생을 바꾸는 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행동이다!”란 글귀이다. 우리는 행동에 옮기기 전에 너무 많은 생각을 해서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나 역시 이러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책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
저자는 생각보다는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실패하는 이유를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사실 아무리 훌륭한 생각도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머릿속의 생각에 불과할 뿐이기에 이 말에 공감이 되었다. 책의 저자는 잠재력 개발 분야의 대가로서 2001년부터 미국 기업들과 정부기관, 하버드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한 ‘행동력 프로젝트’의 핵심을 모아서 책으로 엮었다. 여기에는 행동력이 부족한 사람들의 심리적인 원인을 살펴보고, 다방면에서 문제의 해결책을 이야기하고 있다. 먼저, 행동을 가로막는 장벽을 ‘정보 과부하, 부정적 생각, 완벽주의, 미루는 습관, 두려움’으로 보고 있다. 정보 과부화는 넘치는 정보로 결정장애에 빠져서 행동을 가로막는다고 한다. 목표가 너무 높아서 일을 그르치는 완벽주의에 대한 실례 이야기도 있었다. 다음으로 정보의 홍수에서 단순화하기, 선택과 집중, 긍정적 자기 암시, 반완벽주의...등의 인재들의 행동 습관에 관해서 알려주고 있다. 에필로그에는 생각을 실행하기 위한 4단계를 잘 정리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왜 행동을 바로 실천하지 못했는지를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행동력을 높일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평소에 행동을 바로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