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세미녀의 세금 지우개 - 골치 아픈 세금 문제, 속 시원하게 지워드리는
김희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세금이 참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기본 중 기본이 세금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는 여성 공인회계사로서 세금 문제에 관해서 속시원하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저자는 절세란 내야 할 세금은 정확하게 파악하고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은 내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 말이 참 맞는 말 같다. 이 책은 특히 사장님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절세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세우는 세금 계획을 보면 사업자 등록을 언제, 어디서 하는지 부터 친절하게 가르쳐주고 있다. 부가세를 내지 않는 사업자도 있다고 하는데 부가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종류를 알려주고 있다. 가공하지 않는 식료품, 국내에서 생산된 가공하지 않는 비식용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임산물...등이 있다. 부가세는 무조건 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부가세를 내지않는 부분도 있음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사업자 등록을 하고 세금 관리를 하려면 국세청 홈택스가 유용한 사이트란 것도 알게 되었다. 홈택스의 회원가입 절차도 알려주고 있다. 사업용 신용카드의 등록 등도 유용한 정보들이었다. 이밖에도 세금 기초 상식과 부자가 되는 세금 디자인을 실례로 들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이렇게 이 책에는 특히 사업주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금 기초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었다. 절세를 잘 해야 진정한 재테크를 잘 한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참 유용한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