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오래오래 예뻤으면 좋겠습니다
강현영 지음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라면 나이가 젊던 늙던 간에 누구나 아름다운 얼굴 관리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이 책에 더욱 눈길이 갔던 이유는 뷰티 멘토로 불리우는 현직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아름다움을 지키는 비결이었기 때문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을 기준으로 3개월씩 나눠서 계절별로 아름다움을 지키는 비결을 이야기하고 있다. 지금이 겨울 계절이어서 건조한 겨울에 피부 수분을 키기는 방법이 궁금했다. 겨울철에는 차가운 공기와 낮은 습도,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해서 피부가 수분을 빼앗긴다. 우리 몸의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부터 문제가 생긴다. 이때 각질제거가 중요한데 각질제거는 주1회가 적당하며, 겨울철 속 건조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오일이나 밤 타입 클레저를 고르고 7스킨법으로 수분을 채우는 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평소에 피부 수분을 지키는 생활 습관도 알려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나이 들어감에 따라서 노안이 걱정되는데, 동안을 결정하는 뷰티 호르몬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라고 말한다. 피부는 25세 전후로 노화기 시작되며, 에스트로겐은 피부 탄력과 잔주름 개선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호르몬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노안에도 관여한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이밖에도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 건강이 염려되는데, 이로부터 피부 방어막 지키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이렇게 이 책에는 여러 가지 아름다움을 지키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의 조언대로 관리를 한다면 나이가 들더라도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