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 없어도 땅은 사라 - 대박땅꾼 전은규의, 개정증보판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10월
평점 :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토지투자에 관해서도 알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는 대체로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섣불리 투자를 하기보다는 사전에 공부를 해서 지식을 쌓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인 전은규 씨는 이미 부동산에 관련 된 몇 권의 책을 내었고, 이 번 책은 전작의 개정판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세 파트로 ‘초보 땅꾼, 중수 땅꾼, 고수 땅꾼’으로 나누고 있다. 그래서 토지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에서부터 좀 더 세밀한 부분을 알고 싶어 하는 고수들까지 모두를 아우르고 있다. 이 중에서 초보 땅꾼에는 농지를 사면 좋은 이유, 나대지, 공동 투자, 땅의 가치를 높이는 계획도로, 1천만 원~1억 원짜리 토지 투자 등의 내용이 있다. 농지 투자는 저평가되어 있는 땅을 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농취증에 관한 이야기와 농지를 소유하면 농지를 쉬지 않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중수 땅꾼과 고수 땅꾼에는 지목변경, 맹지에서 탈출하는 법, 토지거래허가구역과 개발제한구역, 경매특수물건, 토지합필과 토지분할...등 토지투자에 대해서 알아야 할 부분들이 잘 설명되어져 있다.
이 책은 저자가 현장에서 겪은 일과 그중에서 여러 사람들이 제일 어렵게 느낀 부분에 관해서 설명한 책이다. 토지 투자의 기본을 담았고 저자가 몸소 겪은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부동산 투자 중에 특히, 토지 투자에 관해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은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