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8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학창시절부터 영어를 공부했지만 여전히 자신이 없는 과목이 영어인 것 같다. 어떻게 하면 영어실력이 향상 될 수 있을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는 책을 아주 좋아했는데 책을 읽고 몇 년 뒤에 다시 읽어보면 많은 부분이 새롭게 보였다고 한다. 그래서 책의 핵심만 볼 수 없을까를 고민하다가 명언에서 감명 깊은 구절을 뽑아서 책에 담았다고 밝힌다. 더불어 명언을 사유할 수 있도록 각각에 어울리는 질문도 넣었다. 책뿐만 아니라 연설, 영화, 광고, 강연, 인터뷰 등 4천개의 역사적인 명언에서 365개를 뽑아서 다이어리 형식으로 만들었다. 저자의 독서력에 놀랐고 정성이 가득담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기 전에 영어명언이 어떻게 다이어리 형식으로 구성되어있는지를 익혀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이어리 형식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메모를 할 수 있는 난이 있다. 왼쪽 페이지에는 위인들의 얼굴이 있고 그들이 말한 명언이 영어문장과 독해로 제시되어있다. 문장의 오른쪽 하단에는 힌트 단어가 있는데 이 단어를 보고 영작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QR코드로 접속하면 원어민이 읽어주는 명언을 들을 수 있고, 이것을 받아쓰거나 따라 말해보면 영어실력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으로 오른쪽 페이지를 보면 요일별로 질문이 제시되어있다. 저자는 가장 권하고 싶은 방법은 위클리로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면서 이밖에도 명언에 관련된 질문에 답해보면서 사유해보는 시간을 갖으라고 한다. 또 영어명언을 몇 번 따라 쓰면서 의미를 새겨보라고도 한다. 그리고 매달 큰 문법의 주제 아래 세부 문법에 따라 명언이 담겨져 있어서 문법패턴을 익히도록 구성되어져있다. 책의 맨 뒷부분에는 ‘인물별 명언 찾기’코너가 있어서 다이어리에 나와 있는 유명인과 명언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점도 좋았다. 위인들을 보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공자, 데일 카네기, 마틴 루터 킹, 마하트마 간디, 이외수, 조지오웰...’등 동서양의 인물들이다. 책의 크기는 작고 아담했지만 그 안에는 수많은 좋은 명언들이 있어서 명언을 읽는 즐거움도 있다.
이와 같이 이 책은 인문학과 영어, 다이어리의 조합이 잘 되어있어서 하루하루 익히다보면 영어를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고 영어실력이 향상되어지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