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쇼 2018 - 남북협력시대 부동산·주식·가상화폐 성공투자 비법
매일경제 2018 서울머니쇼 취재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7월
평점 :
이 책은 '서울머니쇼'에 참석한 국내외 최고 투자전문가 56명이 공개한 분야별 재테크 노하우의 정수를 담아낸 책이다. 각 전문가들은 부동산, 증권, 블록체인 등의 최고의 전문가들이다. 서울머니쇼는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데 아직까지 직접 가서 들은 적이 없다. 그런데 이 책은 재테크 노하우의 핵심만 간추린 책이어서 직접가지 않아도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책에는 남북협력시대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비롯해서 2018년 부동산 투자 전략, 오르는 주식의 법칙, 해외 투자의 기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에서 노후준비, 창업/취업...등까지 평소에 알고 싶었던 유익한 내용들이 많았다. 부록에는 머니쇼에 참관객들이 전망하는 재테크 시장이 수록되어 있어서 흥미로웠다. 이중에서 부동산 투자 전략을 살펴보면 2017년에 발표된 8.2부동산 대책과 각종 후속 규제로 부동산 경기가 불투명해진 상황에서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지 궁금했다. 이제는 부동산 양극화와 차별화 시대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규제를 견뎌낸 지역을 유심히 보라고 조언한다. 또 아파트에만 투자하지 말고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서 중년층의 노후를 대비하라고 말한다. 상가의 경우는 역세권과 2층 상품에 주목하고 단지 규모가 큰 초소형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부자가 되려면 오늘의 집값을 인정하고 미래 가치만 따져보고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일반 투자자들은 매입을 하려해도 가격하락을 걱정하면서 머뭇거리게 되는데 그러면 성공할 가능성도 그만큼 줄어든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재건축 재개발 투자전략과 부동산 경매에 관한 부분도 유익했다.
재테크는 운이 아니고 아는 만큼 더 기회가 열린다는 말에 공감이 되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한발 앞선 최신 재테크 노하우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던 독서시간이었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