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소를 비우는 몸 - 비만과 독소를 한번에 해결하는 완벽한 단식의 기술
제이슨 펑.지미 무어 지음, 이문영 옮김, 양준상 감수 / 라이팅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예전보다 살이 많이 찌면서 다이어트에 관련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거기서 간헐적 단식이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후에 어떻게 단식을 해야 하는지에 관해서 바르게 알고 싶었다.
이 책에는 단식이란 무엇이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와 단식하는 법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져 있다. 뒷부분에는 단식을 돕는 레시피까지 정말 유용한 내용들이 많았다. 우리는 흔히 단식을 굶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단식은 굶기와는 다른 의미가 있다고 한다. 굶기란 어쩔 수 없이 먹지 못하는 것이지만, 단식은 영적인 목적이나 건강 등의 이유로 자발적으로 먹지 않는 것이다. 단식을 하면 건강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살도 빠진다. 왜냐하면 단식을 하면 우리 몸에서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고 체지방이 연소되기 때문이다. 제2형 당뇨병을 고치고 심장 건강도 살리며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성장호르몬도 증가한다는 점이다. 이렇게 단식은 우리 몸에 좋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만은 아니다. 심한 영양실조나 저체중인 사람들, 18세 미만의 어린이, 임산부, 모유 수유 여성들은 절대로 치료를 위한 단식을 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간헐적 단식이란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중간 중간에 정기적으로 단식을 행하는 방식이다. 단식 요법은 매우 다양하기에 최고의 단식법이란 없으며 개개인에 맞게 시행하면 된다. 단식 기간은 12시간에서 3개월 이상까지 다양하고, 대체로 짧은 단식을 더 자주 실시하는데 매일 할 수도 있다. 이렇게 간헐적 단식, 중기 단식, 장기 단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단식의 바른 의미와 어떤 면에서 이로운지, 단식을 바르게 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단식이 건강에 이롭지만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이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처럼 올바른 단식을 통해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면 좋으리라 생각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