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니티를 이용한 VR 앱 개발 - 유니티 기초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코노 노부히로.마츠시마 히로키.오오시마 타케나오 지음, 김은철.유세라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2월
평점 :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인데 풀 컬러 지면이라 캐주얼하게 접근하기 좋아 보입니다. 쉬운 책을 여러 권 읽는 스타일인 저 같은 분들께 좋은 독서 거리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일본인 저자들이 공동 집필한 책입니다. 코노 노부히로, 마츠시마 히로키, 오오시마 타케나오 세 명의 저자들인데 다들 게임 개발 베테랑들입니다. 베테랑들이 모여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엮었다는 점이 꽤 신뢰가 갑니다.
그리고 이 책의 역자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김은철님, 유세라님 두 분은 제가 초보자분들께 종종 추천하는 "유니티 교과서"의 역자이기도 합니다.
목차를 보면, 배경지식부터 유니티 기초, 이론과 실습 결과물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VR이라는 생소할 수 있는 디바이스와 기반 지식에 대해서도 기초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실습 위주로 서술이 들어가는데, 1인칭 VR 슈터 게임과 별자리를 볼 수 있는 플라네타리움 앱 두 개를 완성해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분량 배분도 고루 분포돼있어서 구성도 맘에 듭니다.
VR 초보, 유니티 초보, 게임 개발 초보, 안드로이드/iOS 앱 개발 초보들이 쉽게 접근해서 VR게임, VR앱을 직접 개발해볼 수 있게 구성하려고 노력했다는 느낌입니다. 저같이 경험이 조금은 있는 분들에겐 쉽고 기초적인 내용이 분량을 잡아먹는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초심자분들껜 상당히 좋은 구성입니다.
한 마디로 하자면, 친절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