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단 하나의 이유 나는 작가다
최서윤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글을 쓰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든지 작가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 '나는 작가다'

 이 책의 7명의 작가들은 원래부터 작가가 아닌, 우리들처럼 독자였던 사람들이다.

하지만 네이버카페 '책으로 인생을 바꾸는 사람들'을 통해

글을 쓴다는 것이, 작가가 된다는 것이 어렵고 복잡힌 것이 아니라,

'쓰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든지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 이들은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이유'를 들며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다.

바로 이 책이 왜 작가가 되고 싶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쓴 책이라 할 수 있다.


사실 나는 이 책의 제목만 접했을 때, 신인작가들이 공모한 소설을 엮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막상 읽으니 그들이 작가가 되고 싶은 이유가 장황하게 쓰여 있는 것을 보고는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마치 내가 채용심사위원이 되어 회사의 입사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자기소개서를 보고 있는 느낌이라고 할까? 


작가가 되고 싶은 이유도 가지각색이다.

불우한 청소년 시절을 겪은 본인이 현재 상처를 입은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해주기 위해서,

아버지와의 보이지 않는 거리가 있는 아들이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감정을 글로 표현하기 위해서,

아이들의 올바른 성개념을 심어주기 위해서,

어렸을 때부터 글 쓰는 것이 좋았고, 작가라는 직업을 사랑하기 위해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다.

어떤 사람은 진솔하게 표현하여 나를 감동하는 글도 있었고,

어떤 사람은 너무 포장하기에 급급하여 '이런 사람이 어떻게 작가를 하지?'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글도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또 한 번 느꼈다.

누구든지 글을 쓸 수 있지만, 진정한 작가는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