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명문대 합격 전략 - 초5~중3을 위한
조동영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이 저자가 말하는 취업 안되는 문과생이다.

그래도 다행히 나는 전공을 살려 직장을 다니고 있다.

하지만 이 저자는 요즘 문과계열은 취업이 잘 되지 않음을 이야기하며, 취업을 잘하기 위해서라도 이공계를 진학할 것을 권한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명문대는 어디일까?

SKY는 당연하고, 그 외에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가 있고,

포스텍, 지스텍, 카이스트, 유니스트 이공계 특성 학교와 육해공 학교도 포함된다.

부모도 아이도 다 꿈꾸는 대학들이다.

 

아직 미혼인 내가 왜 이 책을 읽고 싶었을까?

단지 나와 다른 계열인 이공과는 어떻게 공부를 하며, 진학을 하는지 궁금했었던 거 같다.

하지만 이 책은 나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지는 못했다.

'공부방법'은 커녕 '입시설명회'와 다를 거 없는 내용이 주였기 때문이다.

아이가 문과보다는 이과가 적성이 맞기 때문에 진학하라는 것도 아니요,

무조건 명문대 가야지만 취업이 잘된다, 일반고도 안되며 특목고를 가라고 하는 이 책은 나를 불편하게 하였다.

꼭 강남8학군 부모님을 모시고 입시설명회를 듣고 있는 듯한 이 기분,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그러나 아이가 이공계열에 적성이 맞는다면, 아이를 꼭 좋은 대학에 입학하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누구보다도 특목고에, 명문대에 잘 갈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고 있으니깐 그들에게는 유익할수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