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듯, 여행 - 배낭을 메고 세계여행을 하며 웨딩사진을 찍다
라라 글.사진 / 마음의숲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꿈꾸는 결혼식이 있다.

정말 친한친구와 가족들만 초대해 간단하게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즐기는 것.

하지만 이러한 꿈이 실현되기 위해선 부모님을 설득해야 하며,

상대방을 포함해 가족들까지 설득해야 한다.

그만큼 결혼식이 나혼자 꿈꾼다고 해서 간단히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물론 결혼식을 호화롭게 치루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내 주변 사람들은 나같이 꿈꾸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실현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말이다.

단지 '그림의 떡'에 불과한 이러한 결혼식을 보란듯이 치룬 사람들이 있었으니,

바로 '연애하듯 여행'의 저자 부부이다.

여행에서 만나 사랑을 하고,

간소하게 결혼식을 올린 뒤 6개월 동안 배낭을 메고 신혼여행을 간 이 부부,

영화에서나 볼 듯한 스토리다.

이 책을 펼치기 전부터 이 부부가 마냥 부러웠다. 책을 한 장 한 장 펼쳐 읽으니 더 부러웠다.

과연 나도 이들 부부처럼 살 수 있을까?

 

그렇다고 해서 이 부부가 신혼여행 중 마냥 영화같은 삶을 산 건 아니다.

사소한 일에 충돌하고, 어머님의 걱정스런 전화 한 통으로 부부싸움이 되고,

여행 중 발견한 서로 맞지 않은 성격으로 이별까지 할 뻔한 여러가지 스토리도 있었다.

그렇다. 여행이라는 자체가 마냥 낭만적일 수도 없다.

여행 또한 우리의 인생 중 일부에 불과하니까 말이다.

 

나는 여행스타일이 비로소 까다롭다.

입도 짧고, 더러운 화장실은 차라리 참아버리고 말지 절대 못 가는 편이다.

그래서 사실 나는 이 책에 나오는 여행스타일과는 거리가 멀다.

깨끗하고 난방 또는 냉방시설이 잘 되는 숙소를 잡고,

현지 음식이지만 나와 입맛을 맞는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고,

모험에 가까운 여행보다는 주변 유적과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이어야 한다.

이들이 한편으로는 존경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내가 죽어다 깨도 절대 하지 못할 여행이라고 생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부러운건 왜일까?

현실의 걱정을 벗어 던지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하는 그들의 용기가 부러운 것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